국내 핀테크 업계 정부지원 아래 높은 성장 기대

카카오,네이버페이 월 30만원까지 신용결제 될수도..
소액결제현금
소액결제현금

이날 최 위원장은 “올해가 핀테크 산업 내실화의 골든타임이 될 것”이라며 “집중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금융위는 4월 시행을 앞둔 금융규제 샌드박스, 금융회사의 핀테크 기업에 대한 출자제약 해소,

200여개의 핀테크 규제개선 과제 해결 등을 언급하며 핀테크 지원에 나서겠다는 구체적인 전략도 밝혔다.

최 위원장의 설명이 끝나자마자 핀테크업계 종사자들의 규제 개선 건의가 이어졌다.

규제를 풀어주면 소비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얼마든지 만들 수 있으니 정부가 지원해달라는 내용이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간편결제 활성화를 위해 전자지급수단에도 결제용도에 한해 30만~50만원의 소액 신용 결제를 허용해달라”며

“소액 여신을 허용해주면 카드 없이 휴대폰만으로 경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결제 혁신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도 “핀테크 기업이 더 많은 책임을 져도 되니 권한도 그에 맞춰서 높여달라”며 “

핀테크 기업에 금융기관의 실명확인 업무 위탁 허용과 사기의심 계좌 정지 등의 권한을 달라”고 요청했다.

누군가에겐 꼭 필요한 휴대폰현금서비스 ‘스포페이’

소액결제현금화
휴대폰결제현금
휴대폰소액결제현금화
모바일상품권현금화
문화상품권현금화
상품권현금화
아이폰소액결제
아이폰소액결제현금화
핸드폰결제현금화
휴대폰결제현금화
구글결제현금화
소액결재현금화
원스토어소액결제
핸드폰결재현금화
핸드폰소액결재
휴대폰결재현금화
휴대폰결제현금화
휴대폰소액결재
정보이용료현금화
원스토어상품권현금화
구글정보이용료현금화
구글정보이용료
모바일상품권현금교환
상품권매입
상품권현금교환
소액결제상품권
소액결제
소액결재
핸드폰소액현금
휴대폰소액현금
핸드폰소액현금화
휴대폰소액현금화
소액현금화
핸드폰결제현금
휴대폰결제현금
소액현금화틴티켓
구글정보이용료현금틴티켓
콘텐츠이용료현금화
결재현금
구글결제현금
컨텐츠이용료현금
컨텐츠이용료현금화
콘텐츠이용료현금
휴대폰결제현금
모바일상품권현금
소액결재현금
a>div>div>div>div>div>div>span>
휴대폰결제의 모든것 ‘스포페이’

신혜성 와디즈 대표와 이효진 8퍼센트 대표는 핀테크 기업에 대한 법·제도의 정비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신 대표는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에 과도한 출자제한 의무가 부과되는 금산법의 적용 배제를 요청했고, 이 대표는 P2P 대출 법제화가 시급하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하나은행 등 대형 금융회사 관계자들도 참석해 핀테크 사업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본부장은 “손가락 지문이나 안면인식 같은 생체인증 방식도 모바일 앱의 간편결제처럼 편리하게 쓸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고,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전자금융사업자가 접근매체 발급시 엄격한 감독규정 때문에 지장이 있다며 감독규정 개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국민은행 관계자들은 핀테크 기업에 투자를 늘릴 수 있도록 금융당국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권 단장은 “하이브리드 체크카드도 월 30만원 정도의 소액을 신용으로 결제할 수 있는데 핀테크 업체에 한해서 소액결제현금화

제한적인 규모의 신용공여 업무를 허용해주는 것도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며 “월 30만원 정도에서는 허용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간편하게 “스포페이” 휴대폰현금서비스

Post Author: 스포 페이